드래곤 플라이트 7만점 이상 공략

사진같은거 올리기는 귀찮아서 사진은 스킵..

7만점 이상이라 한 것은 71000점을 찍은 이후로 귀찮아서 기록 경신을 안하고 있기 때문..

9월말이었나 10월초였나에 구글플레이마켓 들어가보니 게임 1위에 드래곤플라이트인가 먼가 하는

게임이 있길래 받았다.

그리고 3일만에 6만점 돌파;

3일간 플레이 시간이 20시간이었으니 어지간히 폐인짓을 하긴 했나보다.

제목에 떡하니 “공략”이라고 적어놨으니 잡담은 그만하고 공략을 한 번 풀어볼까 한다.

일단 게임 처음 시작할 때 연사or전격 희귀용이 나올때까지 탈퇴 가입 신공을 반복해야한다.

안해도 무방하고 일반 연사 새끼용이 나와도 상관 없다. 그렇지만 연사/전격 희귀용이

정말 안나온다는 점을 감안하고 차라리 처음에 조금 고생해서 미리 얻어두자.

(나중에 얻는게 훨씬 더 시간이 많이 걸린다.)

처음에 수정이 몇 개가 있었는지는 확실하진 않지만 페북 좋아요 눌러주면 5개 준다는거를 받은 뒤

21개가 있던걸로 기억나는걸로 보아.. 16개가 아니었나 싶다. 처음 해본지 벌써 1달 반은 지나서

헷갈리는 점 양해바람..

아, 참고로 페북 좋아요 안눌러도 그냥 페북 화면으로 이동인가 그거 누르면 5개 주니까 탈퇴가입 신공

반복해도 계속 얻을 수 있다. 트위터나 마켓에 댓글 다는것 역시 마찬가지이다.

-최근 패치가 되며 더이상 탈퇴,재가입 신공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ㅠㅠ

이제 희귀 연사용,전격용을 얻기 위해서는 그저 골드 벌고 알까고를 반복하는 방법밖에 없는듯 싶다.

수정도 계속해서 가입할 때마다 얻는것이 아니라 탈퇴하고 재가입해도 그 전의 정보가 그대로 남아있다고 한다. (날씨 인형님 감사합니다.)

수정 20개를 골드로 바꾼 뒤, 새끼용을 사고 탈퇴하고 가입하고 하는것을 반복하다보면

어느순간 딱 하고 원하던 새끼용이 나와있을것이다. (참고로 희귀용이라고 해도 결빙이나 폭발은 쓰레기다. 폭발은 그렇다 쳐도 결빙은 쓰레기 of 쓰레기이므로 희귀용이 나왔다고 고민하지 말자.)

새끼용을 받은 뒤에 남은 돈으로 전부다 무기 업그레이드를 한다.

가끔 어떤 공략법들에서는 수정 쓰지 말고 14개 더 모아서 프린세스를 사라고 그러는데

솔직히 드래곤플라이트 새로운 컨텐츠가 안나오는 이상 2주일이면 질리고도 남는 기간이다..

그냥 수정 다 써버리는게 낫다.

새끼용 장착하고 계속 돈 모으면서 무기업을 한다. 무기업 35까지 한 뒤에 다시 2만 골드를 모아

둥지를 하나 산다. 그 뒤 다시 돈 모으기 노가다.. 희귀 전격이 나올때까지 계속 새끼용 구입을 해야한다. 뭐 결국엔 무기 레벨 35만 찍으면 아래에서 말할 방법을 사용하는데에 지장은 없지만

새끼용이 부족하면 점수 얻는데에 크게 불리하다. 연사용은 초반부, 전격용은 후반부 점수에 큰 영향을 끼친다. 그 이유에 대해선 아래에서 설명하겠다.

적들을 죽일 때 플레이어의 캐릭터와 거리가 얼마나 되냐에 따라 먹는 점수가 달라지는데 매우 근접했을때 죽이게 되면 가장 멀리에서 죽였을때의 점수의 20배를 먹게된다.

그런데 이걸 플레이어의 캐릭터로 잡으려 했다가는 조금만 실수하면 죽게되기에

맞아도 죽지않는 새끼용으로 하는것이다.

귀찮아서 스샷 안찍을랬는데 말로 설명하는데 부족함이 있는것 같아서 귀찮지만 그냥 찍음..

위와 같이 새끼용한테 얼마만큼 맞으면 죽는지 계산해서 딱 지금부터 때리면 20배 위치에서 죽을것

같을때 새끼용을 적한테 들이 민다.

무슨 소리인지 이해가 안가는가? 나도 쓰면서 내가 무슨 소리를 하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직접 플레이를 해보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거라 본다.

보통 4000m를 갔을때 8000점 정도면 평균인듯 싶다.

한쪽에는 전격희귀용을 장착하는데, 쌍 연사를 할 경우 후반부에 사실상 한쪽용은 무용지물이 되기때문에 전격용을 장착한다. 그리고 후반부엔 한줄만 잡고 공략을 해야하는데, 희귀 전격용은 가끔 세마리씩 없애주므로 후반부 점수에 큰 도움이 된다.

그런데 이게 후반부의 일이지 초반에는 연사 희귀용으로 20배 먹으려고 다가갔는데 전격용이 잡아서

점수를 못먹는 일이 생긴다.

이건 쫌 익숙해져야 하는데 레벨10 전격용의 딜레이가 적 드래곤 2번 젠되는 타임과 같으므로

그 점을 생각하며 한 턴에는 연사용으로, 한 턴은 전격용으로 20배 점수를 먹는 컨트롤을 해야한다.

이것 때문에 난 초반부 플레이가 너무도 귀찮다..

한턴은 전격용으로, 한 턴은 연사용으로 20배 점수 먹는것을 반복.

전격용이 플레이어 캐릭터와 적 드레곤의 가로 거리가 얼마일 때 반응하는지를 눈여겨두자.

저렇게 점수를 먹는것은 3000~4000m까지만 하자. 그 이후에는 그냥 전체적으로 잡다가 우연히 먹는 20배 점수가 더 많다.

파란색 용이 나오는 5800m부터는 너무 넓게 돌아다니다가 연속 두마리가 나오면 그냥 죽는 수가 있다.

2줄 정도를 잡고 그 사이에서 왔다갔다 하며 잡도록 하자.

빨간색 용은 9700m쯤에서 나오는데 이제 여기서부터 설명하려고 했던 공략X 꼼수O를 보여주려한다.

처음 이 꼼수로 먼저 시작한 친구들 압도적으로 제치고 올라갔을때만 해도 고수 몇몇분들만 아는

꼼수였는데, 요새는 ‘벽타기’라는 이름으로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있는듯 싶다.

아 갑자기 스샷찍으려고 플레이 하다가 떠올랐는데, 하이퍼 플라이트는 절대 먹지 말자.

하이퍼 플라이트를 먹은 상태에선 모든 용의 점수가 20이 되버리므로 점수부분에서 손해가 생긴다.

위 사진처럼 유성우가 자신을 조준할 때나 조준하지 않을때에는 전격용의 오른쪽 날개와 연사용의 왼쪽 날개를 겹친 위치에 있는다. (전격용과 연사용의 위치가 반대라면 당연히 겹치는 날개의 위치도 반대이다.)

스샷 찍으려고 대충해서 점수가 좀 낮게 나왔다

유성우가 떨어지기 전 “띠” 소리가 나면 재빨리 화면 왼쪽 끝으로 이동해서 피한다.

중간에 포풍유성이 떨어질 때에는 그냥 보고 피하면 된다.

말은 쉽지만 절반은 저기서 실수해서 기록 경신 실패를 한다는게 함정..

그럼 또다른 절반은 무엇인가?

그것은 후반부엔 유성우나 다를바 없는 하이퍼플라이트이다..

하이퍼 플라이트를 먹고 끝났을때 아주 잠깐 공격이 안나가는 순간이 있는데

그 약간의 차이로 인해 후반부에 나오는 보라색 용을 잡지 못해 죽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게 버그가 아니라면 분명히 그 앞에다가 광선 쏘는 아이템 사라고 일부러 제작자가 만들어놓은게 아닌가 싶다.. 여튼 하이퍼플라이트는 아이템이라 떨어지는게 조금 느리므로 보고 피해도 되고

(물론 피했을 때 용 두마리가 연속으로 내려오면 그냥 죽겠지만..)

그게 힘들다면 광선쏴서 앞에 드래곤 죽이는 아이템을 잔뜩 사가지고 가도록 하자..

하이퍼 플라이트가 끝나는 순간 광선을 쏘면 된다.

Share and Enjoy

  • Facebook
  • Twitter
  • Delicious
  • LinkedIn
  • StumbleUpon
  • Add to favorites
  • Email
  • RSS

About >-<

Person who like to talk about Korea Culture, places and everythings
This entry was posted in PostBox, Talk.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