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르는 신예 이승우 보상선수 이적 이유는

2012 시즌 LG 신예 선발진의 첫 번째 주자였던 이승우(24)가 삼성 유니폼을 입게 됐다.

삼성 구단은 26일 FA 정현욱의 LG 이적에 따른 보상 선수로 이승우를 지명했다. 이로써 삼성은 정현욱의 올 시즌 연봉 2억5000만원의 2배인 5억원과 이승우를 받게 된다.

선발투수난에 시달리고 있는 LG 상황을 놓고 보면 이승우의 20인 보호선수 명단 제외는 예상치 못했던 일이었을 수도 있다.

올 시즌 이승우는 스프링캠프 불참에도 개막 2연전 두 번째 경기에 깜짝 선발 등판, 대구 삼성전에서 4⅔이닝 무실점으로 LG의 시즌초 상승세를 이끌었었다. 비록 기복이 심하고 구위로 상대 타자를 압도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이승우는 선발투수 중 팀 내 네 번째에 해당하는 78이닝을 소화, 다양한 구종을 구사하며 가능성을 비췄다.

연예 핫뉴스
스포츠 핫뉴스

김종국 “난 키스 잘하는 편” 깜짝고백
태연·티파니·서현, 베트남 전통의상 입고 ‘음중’ 진행
독고영재·임예진, ‘7급공무원’ 주원 부모로 합류
니콜 키드먼, 그레이스 켈리 연기..촬영장서 ‘공주 면모’
YG 양현석, 악동부터 불치병까지..’미다스의 손’

그럼에도 이승우가 보호명단에 제외된 것은 갑작스러운 LG의 좌투수 포화현상 때문이다. 올 시즌 LG는 류택현·이상열의 불펜 좌투라인에 신재웅·최성훈의 좌완 선발진, 고양 원더스 출신의 이희성 등이 1군 마운드를 밟았다.

이승우의 2012시즌 성적은 불펜 등판시 평균자책점 14.54, 선발 등판시 평균자책점 5.42. 일단 불펜진에는 류택현·이상열 베테랑 불펜 좌투라인이 자리 잡았다. 선발진을 바라보면 후반기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한 신재웅이 평균자책점 3.33, 신인 최성훈은 평균자책점 4.45로 이승우에 비교우위를 점했다.

결론적으로 LG에는 보장된 선발카드가 없을 뿐 좌투수 자원은 풍족하다. 게다가 정현욱 영입으로 불펜강화에 성공했다. 이제는 재계약 가능성이 높은 주키치와 리즈의 뒤를 잇는 확실한 토종 선발투수 3명을 키워야 한다.

이미 신재웅은 후반기 팀에서 가장 많은 승을 올리며 2013시즌 선발진 합류에 청신호를 쐈다. 최성훈 외에 임찬규·임정우 등 신예들도 선발진 경쟁을 준비하고 있다. 불펜 필승조 우규민의 보직 전환 가능성도 열려있다. 시즌 개막과 동시에 마운드에 오르긴 힘들지 모르지만 류제국과의 계약도 곧 마무리될 전망이다.

물론 섣부르게 미래를 예측할 수는 없다. 이승우는 이제야 1군 무대를 맛보고 군복무를 마친 24살의 좌투수다. 시즌 초까지만 해도 재활 과정에 있었기 때문에 오는 스프링캠프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더 좋은 공을 던질 가능성 역시 충분하다.

투수왕국 삼성이지만 투수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1군 경험이 있고 프로에서 뛸 날이 창창한 좌투수라면 더욱 그렇다. 올 시즌 삼성에는 확실한 좌완 불펜투수가 권혁 밖에 없었다. 당장 삼성 선발로테이션 진입은 힘들지 몰라도 권혁과 함께 불펜 좌투라인에 들어갈 수 있다.

지금 상황만 놓고 보면 LG와 삼성 모두 현명한 판단을 한 것으로 보인다. 결과는 정현욱이 LG에서, 그리고 이승우가 삼성에서, 앞으로 어떤 활약을 펼치느냐에 달려 있다.

Share and Enjoy

  • Facebook
  • Twitter
  • Delicious
  • LinkedIn
  • StumbleUpon
  • Add to favorites
  • Email
  • RSS

About >-<

Person who like to talk about Korea Culture, places and everythings
This entry was posted in PostBox, Read. Bookmark the permalink.

7 Responses to 떠오르는 신예 이승우 보상선수 이적 이유는

  1. Pingback: mario

  2. Pingback: vincent

  3. Pingback: alex

  4. Pingback: adrian

  5. Pingback: otis

  6. Pingback: ken

  7. Pingback: Mathew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