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RPG게임추천 재밌는게임 히어로리그

하이(hi)하세요, 블로거 큰돌군입니다^_^

오늘은 아주 재밌는 스마트폰RPG게임추천을 해드리려 합니다. 기존에 생각하시는 RPG하고는 살짝 궤를 달리하지만,
게임 속, 가상의 나의 케릭터(아바타)를 가지고 전투를 통해 능력치를 올리고 다양한 아이템을 장착하고 거기에 라이벌과 겨루는!
훌륭한 스마트폰RPG게임추천 작품!
11월 6일에 출시가 된 따끈~따끈한 재밌는게임 ‘히어로리그’입니다.
요즘 드플이나 다양한 팡시리즈 등, 캐주얼게임들이 유래없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히어로리그는 진득하니 손에 들고 즐길만한 중독성 가득한 게임입니다.
큰돌군의 스마트폰RPG게임추천!
재밌는게임 히어로리그, 지금부터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손가락 꾹!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 T스토어와 올레마켓 등 모든 앱마켓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히어로리그는,
간단하게 터치로 플레이할 수 있는 RPG게임입니다.
일종의 케릭터 성장게임인데, 일전에 큰 인기를 끌었던 갓워즈라는 게임의 진화형이라 생각하시면 되실 듯 합니다^^
그럼, 어떤 게임인지, 어느 면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먼저 게임을 시작할 때 두개의 진형을 고를 수가 있습니다. 저스티스와 다크니스.
뭐 둘다 착한편이긴 한데, 생긴건 좀 다르네요, 그죠? ㅎㅎ 취향것 골라줍니다. 진형끼리의 다툼이 나중에 컨텐츠로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은데,
저는 아직 쪼랩 (11레벨)이라서 거기까진 잘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각각의 진형에는 남/녀 총 3가지의 클라스로 모두 6개 케릭터 중 나의 케릭터를 고를 수 있습니다.

각각의 케릭터들은 특징에 따라서 파워형, 스피드형, 밸런스형으로 나뉘는데요~
양진형 모두 같은 일러스트를 사용하고 있는 것은 좀 아쉽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이 초반의 모습은 게임을 진행할 수록 바뀌게 됩니다. 스마트폰RPG게임추천 답게, 다양한 코스튬을 통해서 나의 케릭터의 모습을 변화시킬 수 있거든요!
이 부분이 아주 흥미롭더라구요 ㅋ 아래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저야 원래 별 생각없이 게임하는 것을 좋아해서! 플레이는 ‘파워풀 타입’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닉네임은 당연히 큰돌군!

게임을 시작하면 본부의 여직원이 이렇게 얼굴을 비춰줍니다. 이름이 메이메이!! 중국인인가…?
엄청 이쁜데!!!

위험천만한 도시로 돌아온 새로운 히어로!가 바로 주인공입니다^^
도시에서는 지속적으로 이상범죄가 발생하고, 주인공은 거기에 맞서 싸우며 시민을 지키고 진실을 해명하게 되는 것이 스토리인데요~
다양한 에피소드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 각 에피소드들의 개성있는 보스와 스토리를 보는 것도 재밌습니다.
암튼, 나도 나중에 여직원을 쓴다면 월급을 많이 주더라도 미인을 써야겠다고 다짐을 해 봅니다.

게임의 메인 화면은 위와 같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나의 아바타가 오른편에 위치해 있어, 아바타를 터치하면 케릭터 정보와 인벤토리, 코스튬을 볼 수 있으며,
좌측으로는 배틀/미션/뉴스/종료/퀘스트/상점/게시판 등의 항목이 보입니다.
초반엔 레벨업! 성장이 중요하겠죠? 미션을 클릭하면 각종 에피소드들을 클리어하며 레벨업과 함께 아이템을 모을 수 있습니다.

가장 위에 게임 내 자원을 소개해드리자면, 돈다발은 캐시, 동전은 골드, 번개모양은 에너지, 손모양은 파워입니다.
캐시랑 골드야 딱히 소개드릴 것은 없겠고…
에너지는 미션을 수행하는 데에 필요하며, 파워는 PVP를 하거나 혹은 BOSS전을 클리어 할때 일정량이 소모가 됩니다.

미션 버튼을 누르면, 으앗! 기자도 미인이야!!!
이봐요, 기자님. 범죄현장에 그리 입고 다니시면 안되요;

뭐 암튼간에. 튜토리얼에서는 무장강도와의 한판 승부가 이루어지는데, 간단하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이후에는 에피소드들로 게임이 진행이 되는데 각 에피소드들은 레벨에 따라서 랭크가 5까지 올라갑니다.
모든 랭크를 클리어하면 특전 코스튬 같은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가 있구요!
아래는 게임 내 에피소드의 미션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미션 지역 내에 있는 보스 탐색 미션들을 모두 클리어하면, 보스가 등장! 이런 패턴의 게임 방식인데요~
재밌는게임 히어로리그의 특징은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미션을 하는 것 자체는 아주 간단합니다. 위 화면 왼쪽에 나온 것처럼 각 에피소드의 배경에 등장한 말풍선을 클릭! 하면,
오른쪽에 보이는 것처럼 게이지BAR가 차오르면서 해당 서브미션을 클리어하게 됩니다.
그러면 골드/경험치/각종 아이템을 클리어 보상으로 받으실 수 있고, 모든 말풍선을 클리어하시면 해당 스테이지의 보스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단지 클릭만 하면 되는 간단한 게임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_^
그리고 이런 보스탐색미션의 경우에는 에너지만 소비가 되지 클리어를 못하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미션 다시하기를 통해 반복 진행을 하실 수 있구요!
한가지 팁! 떨어진 골드나 아이템은 반드시 바로 먹어주셔야 합니다. 습득하지 않고 다음 보조미션을 진행해버리면 없어져요~

요녀석이 스마트폰RPG게임추천 히어로리그 에피소드1의 보스입니다. 닥터매드!
진짜 좀 미쳐보이죠? ㅋ
보스전은 지금까지의 단순 클릭질과는 다른 양상을 띕니다. 혹시 FRUIT NINJA 즐겨보셨나요?
화면에 등장한 과일들을 손가락으로 슬라이드 하여 베어 없애는 게임인데, 보스전은 그와 비슷한 게임 스타일입니다.

화면을 가득 채우는 보스 케릭터들의 일러스트!
요 일러스트들은 일정 시간에 한번씩 플레이어를 공격하는데, 그러면 화면에 금이 가게 됩니다.
‘고글’을 게임 내 코스튬으로 장착할 수 있지만… 아직 고글도 안쓰고 있는데 금이 팍!! 동공에 금이 간 모양이에요~

요 보스들은, FRUIT NINJA처럼 손을 슬라이드 하여서 데미지를 주는 형식으로 쓰러뜨릴 수가 있습니다.
빠르게 슬라이드 할 수록 더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는데요~
한번의 공격에는 스태미나가 소비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계산을 하고 공격하셔야지 무턱대고 막 손가락만 비벼댄다고 이길 수 있진 않습니다.
화면 상단 부분에 케릭터 썸네일 옆으로 에메랄드 색의 BAR가 에너지, 그리고 그 밑에 노란색 BAR가 스태미너입니다.

적을 무찌르고 에피소드를 클리어하다보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가 있는데요~ 장비는 공격무기/방어장비/업그레이드키트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각각 2개씩 장착을 할 수가 있는데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릴 수가 있어요~
여기서 재미있는 것은 장비들을 같은 등급의 장비끼리 합쳐가지고 ‘등급을 업그레이드’할 수가 있는데요~
예를 들어 위 화면의 Lv5의 칼이 2개가 보이죠? 그 두개의 칼을 드래그해서 합치면 Lv6이 되는 식입니다.
한정된 인벤토리 안에서 내게 필요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등급업하기 위한 모으는 재미, 그리고 합치는 재미가 또 히어로리그를 재밌는게임으로 만드는 비결!

케릭터의 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방법은, 레벨업, 장비의 업그레이드 이외에 이렇게 코스튬의 스킬 증가로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RPG게임추천 히어로리그에는 다채로운 코스튬들이 등장하는데, 코스튬을 바꿔 입을 때마다 내 케릭터의 일러스트도 변화합니다.
헤어/얼굴/상의/하의/장갑/부츠/벨트/장신구/망토 등 뒷짐(?) 등등…!
아주 다양한 요소들을 바꿀 수가 있기 때문에, 내 케릭터의 코스튬을 바꾸는 것도 또한 재미난 일이더라구요!^_^
위 화면에는 없지만, 현재 제 케릭터는 망토도 메고 있습니다 ㅎㅎ 랭크3의 닥터매드 (3 맞나…?)를 클리어하고 받았어욥~
각각의 코스튬은 또 고유의 스킬이 있어, 골드나 캐시를 활용하여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를 쌓아서 레벨업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성장포인트를 올릴 수가 있는데요~
한번 레벨업을 할 때마다 3개의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공격력과 방어력, 에너지와 파워 중 원하는 곳에 올릴 수가 있는데… 보통 파워형은 공격력에 올인! 하시는 거 같던데
저는 기본적으로 레벨 10까지는 공격력과 방어력에 반반 투자를 하고, 지금부터 공격력에 올인할 생각입니다. 방어력이 너무 없어도 안 될거 같아서 ㅋ
아직 출시가 된지 얼마 되지 않은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의 정석은 없는 듯 합니다만,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올리시면 되실 듯 합니다. 초반에 PVP를 지양하고 케릭터만 키우는 데 집중하겠다! 하시는 분은 에너지에 올인하셔도 될 거 같아요 ㅋㅋㅋ

PVP전은 총 3가지 메뉴를 볼 수 있는데 매트릭스 쟁탈, 라이벌전, 랭킹입니다.
매트릭스라는 것은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을 수 있는 특수 아이템으로, 케릭터를 업그레이드 하는 기능은 없지만,
하나의 매트릭스 시리즈를 모두 콜렉트, 모으게 되면 좋은 보상을 얻게 됩니다. 돈이나 아이템, 혹은 코스튬 같은 거요~
라이벌 전은 말 그대로 나와 비슷한 레벨의 라이벌과의 전투를 벌일 수가 있는 건데요~ 이는 점수로 환산이 되어 랭킹으로 전환이 됩니다.

PVP 메뉴의 매트릭스&라이벌전 캡쳐샷.jpg

정의를 수호하기 위해서는 ‘동료’가 많아야겠죠?
게임을 즐기고 있는 다른 동료들에게 친구 신청을 할 수가 있는데, 서로 친구가 된 동료가 많아질 수록 케릭터의 능력 (공격이나 방어)이 상승이 되기도 하고,
서로 ‘큐브’라는 것을 열어 골드/경험치 등의 보상을 함께 나눌 수도 있습니다. 역시 현실이나 게임이나 동료는 많을 수록 좋아요~ 그죠?^^
다양한 퀘스트가 발생하기 때문에, 꼭 클리어 하시면 보상도 받으셔야 합니다.
여러가지 포인트에서부터 아이템, 코스튬들을 얻으실 수 있어요!^_^

전반적으로 밸런스가 잘 맞게 맞는 웰메이드 게임이란 생각이 드는 스마트폰RPG게임추천 히어로리그!
출시가 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는 듯 하네요^^
깔끔하고 성의있는 일러스트와 코스튬 디자인, 거기에 더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 방식과, 수집욕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아이템들까지!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재밌는게임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장비들을 되팔 수 없다는 것과 (골드 벌기가 어려움요 ㅠ)
이왕이면 좀 더 높은 해상도로 제작이 되었어도 좋지 않았을까 하는 점! 해상도가 좀 낮아서 HD급의 화면을 볼 순 없네요.
업그레이드 패치가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봅니다.

Share and Enjoy

  • Facebook
  • Twitter
  • Delicious
  • LinkedIn
  • StumbleUpon
  • Add to favorites
  • Email
  • RSS

About >-<

Person who like to talk about Korea Culture, places and everythings
This entry was posted in PostBox, Talk and tagged .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