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리콜 Total Recall 2012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더글라스 퀘이드(콜린 파렐)’는 매일 아침 의미를 알수 없는 악몽에서 깨어나며 괴로워한다. 그러던 어느날, 완벽한 기억을 심어서 고객이 원하는 환상을 현실로 바꿔준다는 “리콜사”를 방문해 자신의 꿈을 체험해 보기로 한다. 하지만 기억을 심는 과정에서 의문의 사고가 일어나고 그는 정신을 차릴 틈도 없이 전세계의 운명이 걸린 거대한 음모 속에 휘말리게 된다.

졸지에 스파이로 몰리게 된 퀘이드. 거대한 세력을 상대로 숨막히는 추격전이 시작되고, 심지어 사랑하는 아내 ‘로리(케이트 베킨세일)’마저 자신을 죽이려 한다. 한편, 갑자기 자신 앞에 나타난 의문의 여인 ‘멜리나(제시카 비엘)’는 그에게 적에 맞서 싸우자 제안하고, 현실과 심어진 기억의 경계에서 퀘이드는 점점 더 혼란스러워하는데… /네이버 영화/

1990년, 펄 버호벤이 연출하고 아놀드 슈왈츠제네거 주연의 ‘토탈리콜’의 리메이크 영화,

비록 극장에서 보진 못했지만 CGV나 OCN과 같은 채널이 없던 시절,

명절마다 볼 수 있었던 턱에 아직 원작의 설레임이 남아 있다.

2012년, 토탈리콜은 솔직히 말하면 원작을 봤었을 때의 느낌은 덜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적어도 난, 최신보단 최초에 대한 인식이 깊은 것 같다.

‘로봇기사가 운전하는 택시, 환경 때문에 생겨났던 돌연변이들 등등 아직도 많은 장면이 기억난다.

특히, 돌연변이 중에는 가슴이 3개 달렸던 여성분이 아무래도.. 그냥 그렇다고..ㅎ’

콜린 파렐을 처음 봤던 영화는 아마도.. 톰 크루즈 주연의 ‘마이너리티 리포트’였던 것 같다.

처음엔 브레드 피트와 헷갈렸었고,

다음 영화에서부터는 데어데블에서의 모습이 아직도 머릿속에서 떠나질 않는다.

[데어데블에서 '불스아이'로 나왔던 콜린 파렐]

어쨋든, 평소에 콜린 파렐에 관심이 없는 것도, 그렇다고 있는 것도 아닌 애매한 입장이다.

아무래도 ‘배우에 대한 호감이나 관심이 영화의 감동과 만족도에 어느 정도 비례하지 않나..’라는 생각이다.

불과 20분 전만해도 이 둘은 침대에서 함께 일어나 사랑을 속삭이는 모습이었다.

그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영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대신, 아래의 보기 중 둘이 왜 이런 살벌한 모습으로 변했는지에 대한 힌트가 있다. 참고하면 좋을 듯..ㅎ

[힌트 보기]

1. 남자(콜린 파렐)가 불법 성인 오락실에 다녀온 것을 들켰다.

2. 여자(케이트 베킨세일)가 바람을 피우다 걸렸다.

3. ‘연인이 아니무니다. 태어나지 않았스므니다.’

4. 이런 상황을 즐기고 느끼는 특별한 커플..ㅎ

레알 힌트가 있으니 오해 없길..

이런 역할을 뭐라고 표현해야 하나..

이 또한 사람마다 다르게 표현할 것이다.

멋있다, 독하다, 예쁘다, 안타깝다, 야비하다, 섹시하다 등등..

내가 선택한 표현은 ‘웃기다’

말 그대로 처음에는 진지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웃기는 캐릭터로 느껴졌다.ㅋ

마지막 모습에서는 ‘처키’의 모습도 보였다는..ㅠㅠ

굳이 때워야 할 정도로 시간이 남았던 것은 아니었지만,

킬링타임용으론 훌륭했던 영화라고 생각한다.

특히, 영화 중간중간에 볼 수 있었던 한글을 보며 왠지 뿌듯함도 느껴졌다.

어쨋든, 원작만큼의 새로움은 크게 느낄 수 없었지만,

토탈리콜의 또 다른 해석과 표현을 느낄 수 있었던 2012년 토탈리콜이었다.

Share and Enjoy

  • Facebook
  • Twitter
  • Delicious
  • LinkedIn
  • StumbleUpon
  • Add to favorites
  • Email
  • RSS

About >-<

Person who like to talk about Korea Culture, places and everythings
This entry was posted in Talk and tagged .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