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맛집 변강쇠장어

오랫만에 와이프 따로 저 따로 친구 만나 술 한잔 했네요 ㅎㅎㅎ

구리에서 친구를 만나 항상 고민을 합니다..ㅋㅋㅋ

항상 맛집등을 찾아 다니는걸 알기에 뭐 먹을지 어디로 가야할지 항상 고민이죠

전 블로그에 음식점등을 올리면서 안가는 곳 중 하나가 체인점이네요

친구가 쭈꾸미 먹자해서 갔더니 체인점이더군요

그래서 옛날 골목길에 있던 작은 횟집이 생각이 나서 거기로 가자해서 간곳이 바로 변강쇠장어입니다.

제 기억으로 옛날엔 여기가 작은 횟집이 맞는거 같은데 들어가서 여쭤보니 장어집 오래 하셨다고 하네요.

구리 돌다리 근처에 위치한 변강쇠장어

수족관에 장어만 보이네요

저 멀리 잡고기도 보이긴하는데 패스~ ㅋ

변강쇠장어 차림표입니다.

꼼장어가 맛이 좋다고하는데 이날 꼼장어는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간만에 민물장어 먹고 힘내자해서 민물장어 1kg 주문 키로에 3마리라고 하네요

주문을 하면 바로 수족관에서 민물장어를 가져와 손질을 하십니다.

기다리는 동안 나온 반찬을 찍어 봅니다

왕 좋아하는 부추 ㅎㅎㅎ

장어와 함께 싸 먹으면 맛 좋은 깻잎

기타 등등

기타 등등 2

장어 뼈 튀김

예전에 고창에 장어 먹으러 갔을땐 즉석에서 손질해주고 뼈도 함께 구워 먹게 주더라고요

고창 풍천 장어 포스팅을 보시려면 여기를

소스

숯불 등장 ^^

숯불과 함께 손질된 장어도 등장

먼저 2마리만 손질해서 주시네요

먹고 부족하면 한마리 더 드시라고 하네요

이유인즉슨 한마리에22.000원이니 두마리 먹고 부족하면 kg로 계산을 해주신다는 배려의 말씀이였어요

하지만 한마리 마저 달라했습니다. 장어는 없어서 못 먹는 음식이기에 더는 못시킬 망정 kg는 먹어야겠지요 ㅋㅋㅋ

숯불에 장어를 올려줍니다.

다 하나 하나 손질을 해주십니다 ^^

친구나 저나 암것도 안 먹고 익는거를 기다리고 있자니 힘이 드네요

드디어 먹어도 될만큼 익어가는거 같네요

주인아주머니의 콜 사인이 떨어지기 무섭게

저는 일단 사진용으로 나름 예쁘게 데코하고 사진을 찍어봅니다 ㅋㅋㅋㅋ

요래 싸서 한입

상추 쌈도 싸서 한입

먹고 있는데 된장찌개가 나오네요

장어 아껴 먹고 있는 중 ㅋㅋㅋㅋ

된장찌개 ….

좀 짰어요

된장찌개를 뒤로 하고

장어에 집중해봅니다.

한참을 먹고 있는데 주인 아주머니께서 장어탕을 내오시네요

오~~~ 완전 사랑하는 장어탕입니다.

보글보글

이거 뭐 순식간이죠 장어탕 ㅎㅎㅎㅎ

변강쇠장어는 kg로 드시면 손질하고 남은 뼈와 머리를 넣고 장어탕을 끓여준다고 하네요

장어탕을 한번 더 내오시네요

장어탕 두번째 주실때는 이렇게 손질하고 남은 장어가 들어가 있어요

뼈도 함께 있으니 먼저 건더기 좀 건져서 먹으니

주인 아주머니께서 안주 삼아 먹으라며

밥 반공기를 말아주시네요

완전 짱~~~ 이였어요

정말 사랑하는 장어와 장어탕을 이렇게 깔끔하게 해치웠습니다 ㅋㅋㅋㅋ

장어탕 서비스가 참 인상적이였던 변강쇠장어네요

요즘 장어값이 워낙 많이 오르긴했네요

올해 장어로 몸보신 참 많이 했네요 ㅋㅋㅋㅋ

장어로 허기를 달래주고 와이프보다 일찍 들어가야한다는 사명감이 있어

일단 근처 술집으로 자리를 옮깁니다.

역시나 어디로 가야할지 구리 시내를 한참을 돌아다녔네요

첨에 친구가 제가 구리 맛집등을 찾아다니니까 나름 생각해논곳이 있는지 구리 백병원 근처에 부대찌개 맛있다는곳이

있어서 찾지도 못할거 한참을 찾아해맸네요 ㅡㅡㅋ

구리시장 골목

학창 시절과 어렸을때의 추억이 많은곳이에요 ㅋㅋㅋㅋ

마구 돌아다니다가 따끈한 국물에 간단히 한잔하고자 들어간곳

홍합탕 무한리필

요즘 찬 바람 불때 안주로 그만이네요

간단히 한두잔 마시자 들어갔던곳이지만 저 커다란 세수대야만한 홍합탕을 둘이서 3번 리필을 하고

그덕에 소주도 한두잔이 아닌 병 단위로 바뀌어서 마셨네요 ㅋㅋㅋ

그래도 전 집에 일찍 가야한다는 사명감에 홍합탕집까지만 술을 했네요

Incoming search terms:

  • 구리근처 장어탕

Share and Enjoy

  • Facebook
  • Twitter
  • Delicious
  • LinkedIn
  • StumbleUpon
  • Add to favorites
  • Email
  • RSS

About >-<

Person who like to talk about Korea Culture, places and everythings
This entry was posted in Talk. Bookmark the permalink.

4 Responses to 구리맛집 변강쇠장어

  1. Pingback: Chester

  2. Pingback: Donnie

  3. Pingback: victor

  4. Pingback: Luk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