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가 지지후보 밝히지 않는 이유

오 늘 투표하는 날입니다. 아침부터 투표를 독려하는 연예인들의 기사를 보면 가슴이 흐뭇한데요. 자신에게 주어진 국민으로서의 권한을 행사하는데 누가 독려하고 시켜서가 아닌 자발적으로 일어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는 게 정말 올바른 대한민국 국민자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런 가운데 지난 18일 이효리의 트위터에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글이 올라왔어요, 어찌 보면 짧은 문장이지만 우리나라 연예인들이 대부분 이런 생각을 하고 있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투표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요. 우선 내용을 살펴보면 이효리가 한 트위터리안에게 질문을 받으면서 시작됩니다.

한 트위터리안 이효리의 트위터에 “이효리 씨는 누가 봐도 어느 쪽을 지지하고 어느 편인지 다 아는데 그걸 굳이 당당히 못 드러내는 이유는 뭐죠”라고 질문을 하죠. 그리고 이 질문에 이효리는 ”이유요? 혹시 모르잖아요. 누가 될지. 아직은 방송 더 하고 싶거든요.”라고 답을 합니다.

정 말 짧은 질문과 답변인데 많은 것들이 내포되어 있는 글들이지요. 그런데 이 질문의 의도가 전 솔직히 불쾌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어찌 되었건 밝히고 안 밝히고는 다 이효리의 마음인데 그걸 타인이 강요할 필요는 없는데 질문자는 이효리 권한에 대해 자신이 알 의무가 있다는 것처럼 질문을 묻고 있는 거나 다름이 없었으니까요.

그 러나 이효리는 현명했지요. 굳이 누구를 지지한다 밝힐 이유도 없었지만 “아직은 방송 더 하고 싶거든요.”라는 말 한마디로 모든 걸 답변한 거나 마찬가지였으니까요. 흔히 연예인들 사이에서 그런 것이 있었죠. 누군가를 공식적으로 지지하게 되면 방송 출연이 안 되는 것들 말이에요. 민주주의 국가라는 나라에서 정말 희한하게 벌어지는 것인데 연예인도 국민인데 왜 그런 의사를 밝히면 방송에 출연 제재가 가해지는 것인지 정말 억울한 현실이 아닐까 싶어요.

그 래서 전 “이유요? 혹시 모르잖아요. 누가 될지”라는 이효리의 말에 공감하게 되는데 누구를 지지한다고 밝힌다고 해서 그게 어떠한 효과를 부르는 것도 아니고 나 자신의 판단에 따라 내 삶과 내 나라에 도움이 될 사람이 판단되면 굳이 겉으로 꺼내보이지 않고 그저 마음속으로 지지해도 아무런 상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꼭 그걸 마음으로 드러내고 표현해야 그게 모든 진심이 되는 건 아니니까요.

물 론 중간에 용기 있게 지지를 밝히는 연예인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나와 생각이 같거나 다르다고 해서 그들을 비난할 수는 없는 것이지요. 어차피 모든 사람이 똑같이 생각을 할 수 없으니까요. 어떻든 저도 이효리를 방송에서 계속 보고 싶다는 점에서 지금 이대로 자신의 소신을 쭉 밀고 갔으면 합니다. 주위에서 계속 쿡쿡 찔러도 말입니다.

이효리는 민심이란 질문에 대해서도 이렇게 이야기를 했습니다. 한 트위터라인이 “자기들이 민심이라는 듯 착각하지 마세요.”라는 글을 올리자 이효리는 ”민심이란 국민의 마음이란 뜻이죠. 저희 마음도 님의 마음도 모두 민심입니다.”라고 답변을 했다는 것입니다. 정말 이효리가 다시 보이는 대목인데요. 민심이라는 모든 국민의 마음이라는 점 정말 탁월한 해답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 리고 이어 이효리는 하나의 맨션으로 후배들을 격려하기도 했습니다. “많은 아이돌 후배들도 투표독려 메시지를 전했군요. 그 나이에 저는 그러지 못했는데 참 대견합니다. 멋진 인증샷도 기대할게요^^” 라고 말입니다. 어쩌면 이효리 같은 선배들이 있기에 후배들도 그런 용기를 내어 지금 이렇게 “투표합시다.”라고 자신 있게 독려를 하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연예인이더라도 올바른 생각과 가치관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나의 한 표의 소중함을 알고 꼭 투표를 할 테니까 말입니다. 그리고 끝으로 제발 이효리에 글에 섣부른 추측은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아 무튼 오늘 19일은 18대 대한민국의 대통령을 뽑는 날입니다. 누구를 찍던 그건 모두의 자유이고 모두의 권한이기에 투표소에 가서 꼭 자신이 마음속으로 지지했던 후보에게 한 표를 던지는 멋진 국민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래야 진정한 대한민국 국민의 자격이 주어지는 것이니깐 말입니다. 날씨가 춥습니다. 꼭 옷 따뜻하게 입고 나가시길 바랍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손가락 View On 한 번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Share and Enjoy

  • Facebook
  • Twitter
  • Delicious
  • LinkedIn
  • StumbleUpon
  • Add to favorites
  • Email
  • RSS

About >-<

Person who like to talk about Korea Culture, places and everythings
This entry was posted in Oversea, Talk. Bookmark the permalink.

2 Responses to 이효리가 지지후보 밝히지 않는 이유

  1. Pingback: dwayne

  2. Pingback: jo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