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변화의 결정체, New 푸조 308

 

사용자 삽입 이미지

뉴 푸조 308이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New 푸조 308은 지난 2008년 국내 출시했던 308의 풀 체인지 모델로, 유럽 시장에는 지난 해 말 출시됐다. New 푸조 308은 지난 3월 세계 3대 모터쇼 중 하나인 제네바 모터쇼에서 ‘2014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14)’에 선정돼 크게 주목 받은 차량으로, 이는 22개국 58명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BMW i3, 테슬라 모델 S 등 최첨단 기술을 자랑하는 모델들을 물리치고 이뤄낸 쾌거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권위를 인정받는 자동차 시상 중 하나인 제네바모터쇼 올해의 차 수상은 New 푸조 308의 독보적 우수성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할 수 있다.

 

New 푸조 308은 이전 세대 모델과 비교해 플랫폼부터 디자인까지 완전히 새롭다. EMP2 플랫폼을 통해 경량화를 실현했고, 차량의 길이를 줄이는 동시에 실내 공간은 이전 세대에 비해 넓혔다. 한층 다이내믹하면서도 우아해진 외관은 차량에 세련된 이미지를 더하고, 여기에 유로6 기준을 만족시키는 2.0 Blue HDi 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차량 내부는 경쟁 차종에서 볼 수 없던 혁신적인 스타일과 설계로, 운전자에게 직관적이고 편리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시한다.

 

이 러한 장점들에 힘입어 New 푸조 308은 스위스, 크로아티아, 슬로바키아 등 유럽 국가에서 잇따라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에 선정되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New 푸조 308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폭발적이다. 지난해 출시 후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85,000 대가 판매됐다. New 푸조 308은 그 동안 비슷한 크기의 경쟁차종에서 볼 수 없었던 혁신성을 구현해 국내 해치백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세대 플랫폼 EMP2, 새로운 진화를 가능케 하다

New 푸조 308의 두드러지는 특징 중 하나는 PSA 그룹의 새로운 플랫폼인 EMP2(Efficient Modular Platform 2) 적용으로 가능해진 경량화와 차량 구조의 혁신에 있다. New 푸조 308은 기존 모델 대비 최대 140Kg까지 무게가 감소해 더욱 가볍고 민첩한 몸놀림을 보인다. 여기에 전장은 이전 세대에 비해 20mm 짧아지고 전고는 30mm 낮아져 차량의 크기는 콤팩트해졌지만, 전폭과 휠베이스를 10mm만큼 넓혀 효율적인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앞뒤 오버행은 각각 865mm 및 770mm로 시각적으로 더욱 안정된 느낌까지 선사한다.

 

탑 승공간 외에 내부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실용적이면서 재치 있는 수납공간 또한 New 푸조 308의 자랑이다. 1열의 탑승자 공간에는 총 24 리터 크기의 수납 공간이 제공되는데, 이 중에서도 넉넉한 사이즈의 냉장 글러브 박스(12 리터)와 1.5 리터 크기의 물병 수납이 가능한 전면 도어 트레이(3.7 리터)가 눈에 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트렁크 공간은 총 470 리터로, 이전 모델에 비해 40 리터나 커졌다. 차량의 2열 공간을 접으면 최대 적재 용량은 1,309 리터로 늘어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 파격적 매력을 발산하다

New 푸조 308의 세련된 외모는 다이내믹하면서도 유려한 느낌을 선사한다. 푸조의 전통적 브랜드 코드인 스피드(Speed), 하모니(Harmony), 펠린(Felineness) 그리고 다이내미즘(Dynamism)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New 푸조 308의 낮은 차체는 전체적으로 스포티한 인상을 주고, 보닛에서 차량 후면으로 이어지는 바디라인은 단단하면서 힘이 넘치는 모습이다. 기본으로 탑재되는 차량의 전면부 그릴은 크롬으로 감싸 우아함을 더했다.

 

New 308 디자인의 방점은 풀 LED 헤드램프다. 비슷한 크기의 경쟁 모델 가운데 세계 최초로 62개 LED로 구성된 LED 헤드램프를 얹었다. 강렬하면서 아름다운 빛을 발산하는 동시에 눈의 피로를 덜어 안정적인 드라이빙에 도움을 준다. 특히, 터널진입 순간처럼 순간적인 조도변화가 있는 환경에서 0.2초 이내 반응해 운전자의 안전에 기여한다. LED 전조등은 할로겐 전조등보다 에너지를 50% 덜 소비하기 때문에 CO2 배출 감소에도 효과적이다. 풀 LED 헤드램프는 상위트림에 기본 적용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제된 디자인의 푸조 i-Cockpit, 운전자에 최적화된 주행환경을 제공하다

New 푸조 308은 비행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얻어 푸조가 새롭게 선보인 혁신적 인테리어 시스템, ‘아이-콕핏(i-Cockpit)’을 채택했다. 아이-콕핏 인테리어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요소로 ∆ 다이내믹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스티어링휠(351mm x 329mm), ∆ 운전자가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쉽게 정보를 읽을 수 있도록 운전자 눈높이게 맞춰 설계한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 직관적 주행 환경을 실현시켜주는 9.7 인치 대형 터치스크린 등을 꼽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이-콕핏 인테리어는 New 푸조 308이 기존 해치백들을 넘어서는 가치를 지녔음을 말해주는 단적인 예다. 비슷한 크기의 경쟁 차종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대형 스크린으로 차량에 대한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센터페시아에는 차량 제어 및 기능을 위한 버튼을 최소화해 미니멀리즘을 추구했다. 운전자는 9.7 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멀티미디어, 내비게이션, 전화, 기타 차량 설정 등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정전식으로 반응속도가 빠르고, 편하게 정보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운전석 방향으로 기울여 설계했다. 터치스크린은 고품질의 새틴 크롬 보호막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 스트루먼트 패널은 콤팩트한 스티어링휠과 매치, 스티어링휠의 림을 줄이고 패널을 대시보드 위로 끌어올려 운전자가 전방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패널 상부의 정보를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콤팩트한 스티어링휠은 잡기 편한 그립감을 선사하고, 이로 인해 더욱 민첩한 조작이 가능하다. 계기반의 적색 바늘은 정밀 시계 제조 분야의 기술을 차용해 정교하게 만들었으며, 속도계와 회전 속도계의 주변 크롬 세부장식은 최고급 수준으로 마감 처리됐다.

 

한 편, 차량 내부 소재는 프리미엄급 품질을 자랑한다. 스티어링 휠은 풀 그레인 가죽으로 트리밍되어 있고, 검정색 새틴 크롬 장착물이 삽입돼 있다. 상위 트림에 적용된 스포츠 버킷시트는 가죽과 알칸테라가 조합돼 고급스럽고, 운전자를 편안하게 지지해준다. 기존 푸조 대표 모델들에서 선보였던 대형 글래스 루프까지 더해 뒷좌석 승객들까지 배려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로6 만족하는 BlueHDi 엔진, 퍼포먼스와 효율성 모두에서 선도적 기술력 선보이다

New 푸조 308에는 푸조의 새로운 디젤엔진인 BlueHDi를 얹었다. BlueHDi 엔진은 PSA 그룹이 새롭게 개발한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는 디젤 엔진으로, 기존 e-HDi엔진의 뛰어난 효율과 HDi엔진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모두 가진 것이 특징이다. 최대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37.8kg.m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하는데, 디젤엔진의 특성상 최대토크가 일상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 회전 구간(2,000rpm)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도심에서도 시원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다. 푸조 특유의 민첩한 핸들링 및 끈끈한 로드홀딩과 완벽한 조화를 이뤄내며 민첩한 움직임을 자랑한다.

 

BlueHDi 엔진은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에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입자 필터) 기술을 조합,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현저히 줄였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CO2 배출량은 134g/km에 불과하고, 여기에 미세한 입자 제거율을 99.9%까지 높였다.

 

New 푸조 308은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Start System)까지 갖췄다. 이는 정차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0.4초 내 재시동을 걸어주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CO2 배출이 없으며, 시내 주행 시 약 15% 의 연비 향상 효과와 평균 5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를 보인다. PSA의 스톱 앤 스타트는 부드럽고 정숙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New 푸조 308의 연비는 14.6 km/ℓ(고속 16.4 km/ℓ, 도심 13.4 km/ℓ)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다 편안한 주행을 위한 시스템

New 푸조 308은 더욱 안락하고 편안한 주행을 위해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Active Cruise Control)을 탑재했다. 이는 레이더를 이용해 앞 차와의 차량 거리 및 속도를 계산해 차량간의 적정 거리를 유지하는 시스템이다.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하다가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설정된 간격 이내로 거리가 줄어들면 자동으로 속도를 줄였다가 설정된 거리가 충족되면 다시 설정한 속도로 복귀한다.

 

이외에도 New 푸조 308은 운전자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기 위해 전자식 핸드브레이크, 대형 컬러 스크린을 이용한 후방 카메라, 스마트키 시스템(Keyless Access and Starting) 등이 지원된다.

 

국 내 시장에는 2.0 BlueHDi 악티브(Active)와 펠린(Feline)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3,390만원과 3,740만원이다(모두 VAT 포함). 풀 LED 헤드램프,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방 카메라, 전방 센서 및 내비게이션은 펠린 모델의 기본 사양이다. 사각지대 정보시스템, 주차 보조 시스템은 딜러를 통한 개별 오더로 탑재할 수 있다.

Share and Enjoy

  • Facebook
  • Twitter
  • Delicious
  • LinkedIn
  • StumbleUpon
  • Add to favorites
  • Email
  • RSS

About >-<

Person who like to talk about Korea Culture, places and everythings
This entry was posted in Read. Bookmark the permalink.

One Response to 푸조 변화의 결정체, New 푸조 308

  1. Pingback: dou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