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빗 뜻밖의여정 왕의 귀환

호빗 : 뜻밖의 여정

감독
피터 잭슨
출연
마틴 프리먼, 이안 맥켈런, 리처드 아미티지
개봉
2012 미국, 뉴질랜드
평점

리뷰보기

<호빗>을 만나는 느낌은 흡사 11년 전 <반지의제왕:반지원정대>를 스크린 테스트에서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리로 영화를 보고 난 이후의 느낌 역시 아주 유사한 느낌을 받았네요. 아래 후기는 IMAX HFR 3D 버전의 후기임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그러니 일반 버전이나 일반 3D HFR과는 다를 수 있음을 미리 말씀드리고 싶네요. 빌보 배긴스의 에레보르 왕국 되찾기 여정을 그린 이 작품은 명백히 <반지의제왕> 전사라 할 수 있습니다. 빌보가 골룸을 만나게 되고, 어둠의 세력이 어떻게 다시 서서히 다가 오는지 확실한 설명한 함께 곁들인 진정한 프리퀄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나 할까요. 사실 이번 <호빗> 1편은 <반지의제왕:반지원정대>처럼 전투 장면이 아주 많은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이야기의 시작은 제대로 해야 하니까요.

영화의 전체 분량에서 3분의 1 가량은 분명 지루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난쟁이족이 빌보의 집에 모여 여정을 떠나기까지 생각보다 긴 시간을 할애합니다. 스마우그 용에 대한 일화를 시작으로 시작되는 이야기는 그들이 모여 출사표를 던지는 시점까지는 빌보의 집에서 벗어나지 않는데 이 부분은 다소의 지루함과 초반 HFR영상에 익숙해지기 위한 사투(?)를 벌여야 하는 감내가 필요하다고 하겠네요. 하지만 일단 여정을 떠나고 난 후부터는 여러 가지 위험들이 그들을 찾아오기 시작하고 관객들이 기대하는 부분을 서서히 채워주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이미 전작들을 봐온 관객들에겐 뭔가 성이 안차는 기분도 들겠네요. 하지만 그들이 산에 들어서고 스톤 자이언트를 만나는 순간부터 영화는 완전히 몰입하게 만들었습니다.

고블린의 왕국에 입성한 후 벌어지는 전투씬은 화려함과 더불어 긴장감을 주기에 충분하고 HFR로 만난 영상은 그야말로 대단한 위력을 발휘하기 시작하더군요. 물론 영화는 첫 워너브러더스의 로고를 볼 때부터 탄성을 지르게 만들지만 정작 진짜 맛보기는 후반부에 있습니다. 초반의 부진과 중반의 기대 수준을 거쳐 후반부에 이르러선 대만족에 이르는 과정을 모험과 스펙터클로 이어 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가장 궁금한 것은 빌보와 골룸의 만남인데 어찌나 긴장감이 흐르는지 마치 공포영화 같았네요. 골룸의 모습은 HFR영상으로 태어나 정말 무시무시한 공포를 안겨 주고 더불어 <반지의제왕> 시리즈에서의 모습보다 훨씬 강하고 사악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빌보와 나누는 수수께끼가 그렇게 긴장감이 있을 줄은 몰랐네요. 아울러 왜 빌보가 골룸을 처단할 수 없었는지에 관해서도 설명을 해줍니다.

트롤과 고블린, 스톤 자이언트와 기타 오크족 등 볼거리는 성찬 수준은 아니어도 적당히 배치되어 있고 또 다양한 모습으로 길게 보여 줍니다. 실제 <반지의제왕:반지원정대>가 실제로 전투 장면이 썩 그리 많지 않았음을 기억한다면 이 작품 역시 시작으로서 단단한 스타트라고 하겠네요. 이 영화의 3D효과는 <아바타>만큼을 보여 주진 못합니다. 무엇보다 HFR에 방점이 찍혀 있어 보다 보면 3D라는 사실을 잊게 될 정도로 자연스런 3D를 표방하고 있지요. 그러나 무엇보다 HFR은 관객의 호불호가 나뉠 것 같습니다. 정말 스펙터클한 장면에서 대단한 위력을 떨치며 세세한 하나까지 표현해내는 기술력에 감탄하다가도 왠지 영화관에서 보는 화면스럽지 않은 모습은 어떤 이에겐 이질감으로 다가올 수도 있겠네요.

그럼에도 전 HFR이 미래의 기술이란 생각이 들었네요. 확실히 압도적인 화질과 세밀함으로 극영화마저 다큐멘터리처럼 느끼게 만드는 힘이 있었습니다. 더불어 <호빗:뜻밖의 여정>은 마치 오랜 친구를 만난 것처럼 반가움을 느낄 요소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비단 등장인물들 뿐만 아니라 중간계 자체의 모습도 말이죠.(특히 프로도는 정말 반가워요^^) 대단한 기술력의 진보로 인해 오크와 악당들의 모습은 훨씬 무섭고 어둡게 느껴져 종종 공포영화처럼 느껴지는 것은 어린 관객들에겐 다소 단점이 될 것 같습니다만 이런 시도로 인해 앞으로 더욱 멋진 작품들이 등장할 초석이 될거라 믿고 싶네요. 당연히 IMAX HFR로 보시라고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 작품은 앞자리가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주지해 주세요^^그리고 HFR 2D는 상영하지 않습니다.

- 이상 <호빗:뜻밖의여정> CGV왕십리 IMAX HFR 3D G열 정중앙 관람기 –

Share and Enjoy

  • Facebook
  • Twitter
  • Delicious
  • LinkedIn
  • StumbleUpon
  • Add to favorites
  • Email
  • RSS

About >-<

Person who like to talk about Korea Culture, places and everythings
This entry was posted in Talk. Bookmark the permalink.

2 Responses to 호빗 뜻밖의여정 왕의 귀환

  1. Pingback: alexander

  2. Pingback: Robert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