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13 게임 플레이

Attacking AI

컴퓨터 공격시 AI에 엄청난 발전이 있다고 합니다. CPU가 훨씬 많은 루트와 상황에 적절한 방법으로 공격 방향을 정한다고 합니다. 또한 공격수가 좀더 스마트 해지고 오프사이드 트랩에 안걸리기 위해 수비수의 움직임을 기다렸다가 뛰거나 한다는군요.

이 중요 5가지 이외에도 David Rutter가 새로운 패싱 타입, 새로운 움직임 그리고 골키퍼 애니메이션등이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다고 얘기를 했다네요. 그리고 현장의 분위기를 살리기위해 관중 애니메이션을 손을 봤다고 합니다. 또한 심판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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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lete Dribble

FIFA 12에서 방향을 바꾸는 것만으로 드리블을 쉽게 했지만 FIFA 13에서는 못한다는군요. (드리블 시스템이 바뀐듯?)

Player Impact

FIFA 12 에 등장에서 호평을 받았던 (또한 다양한 버그를 생산했던^^;) Impact Engine을 좀더 현실적으로 발전시켰다는군요.

Tactical Free-kicks

새로운 프리킥 시스템이 적용된다는군요. FIFA 13부터 최대 3명의 선수가 프리킥을 차기 위해 모인후 페인트등 다양한 방식으로 프리킥을 찰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그것에 맞게 프리킥 수비시스템도 바뀌었다고 합니다. 예로 더많은 선수로 벽을 만들거나 벽의 선수들이 프리킥을 막기 위해 앞으로 나가는것도 정할수 있다고 합니다.

First Touch Control

첫번째는 퍼스트 터치 컨트롤로 보다 현실적인 볼 컨트롤을 할수있다고 합니다. 패스시에 볼의 높이 및 강도 그리고 선수의 테크닉에 따라 볼을 받는것이 좌우된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전작들과 비교해서 볼을 받기가 힘들어 졌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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