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5 트레일러 영상은 PS3 버젼

안녕하세요 찡가입니다.

1년만에 포스팅을 하게됐는데요 제가 요새 콘솔겜을 전혀 안하고있는 것도 있고

차세대 콘솔의 기술적인 요소가 제게 더이상 아무런 흥미를 주지 못하는 상황이라 블로그도 방치상태였습니다.

각설하고 최근 GTA5 영상이 공개되어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계실텐데요

GTA4 와 레데리 모두 플삼판은 저해상도 구동의 다운이식작으로 나와서 걱정하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들 아시는 비욘드3D 의 Q본좌가 이번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을 분석한 결과

맥스폐인 플삼판에서 쓰이는 FXAA 와 완전 동일한 방식의 AA가 쓰이는 것을 알아냈다고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FXAA 는 요새 뜨고있는 포스트 프로세싱 AA 기법으로 다양한 게임에서 활용되고 있는데요,

플삼은 SPU 로 걸어주고 엑박은 GPU 로 걸어줘서 양자가 만들어내는 아티팩트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플삼판 FXAA 는 좀더 선명하고 엑박판 FXAA 는 좀더 계단을 잘 잡는다고 할까요?

락스타 게임으로 FXAA 가 처음 도입된 작품은 위에 언급했던 맥스폐인3 인데

이 작품은 플삼판도 정규해상도로 구동하고있습니다.

락스타의 이전 작품들이 모두 하드웨어 기반의 AA (MSAA, QAA) 를 사용했던것을 감안하면

그간의 플삼판 다운이식 문제는 순전히 AA 구현여부에 있었던것같습니다.

생각하면 기가막힌 노릇이죠 그지 개떡같은 QAA 쓰겠다고 해상도를 낮춰 따따블로 그래픽을 조져놨으니.

뭐 GTA4 는 그럭저럭 독특한 스타일로 완성됐다고 생각하지만요.

어쨌든 이것은 이번달 GTA5 특집 기사를 실었던 게임인포머에서 플삼판으로 시연했다는 증언과도 일치합니다.

플삼이 리드플랫폼인지는 몰라도 적어도 트레일러에서 본만큼은 플삼에서 구동할것으로 기대해도 좋을듯 하네요.

이번 GTA5 의 비쥬얼은 개인적으로도 굉장히 인상적이었는데

엄청난 시야거리와 특히 광원이 너무 황홀할정도로 아름답게 묘사되어있었습니다.

요새 멀티겜 비교해놓은거 보니까 플삼판이 광원에서 항상 앞서는 분위기 같던데 (바하6등)

과연 GTA5 는 어떨지?

그나저나 앞으로 포스팅은 계속해서 하지 않습니다.

이건 그냥 상큼한 소식이 있길래 전해드리려 포스팅을 한거고요,

이 블로그는 곧 폐쇄됩니다.

사실 제가 커뮤니티 웹사이트를 하나 제작중이거든요.

아 비겜 관련은 아니고 제 원래 취미 생활인 고전 완구 프라 수집 관련입니다 ㅎㅎ

사이트가 완성되는 즉시 찡가루스는 폐쇄합니다. 아쉽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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